목포시의회, 예결위원장 박용식 의원 선출
상태바
목포시의회, 예결위원장 박용식 의원 선출
  • 김영준
  • 승인 2020.12.02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삶 바꿀 살림살이 합리적 처리 원칙”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허투루 낭비 없고 시민의 삶과 목포를 바꾸는 살림살이가 될 수 있도록 꼼꼼이 챙기겠습니다

목포시의회는 지난 25일 제362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내년도 목포시 살림살이를 살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박용식 의원(용당용당연동·삼학동)을 예결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는 이달 1일부터 2일까지 2020년도 제5회 추경 예산안을 심사하고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2021년도 본예산을 심사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내년도 본예산 심사는 서민생활과 밀접한 사회복지 부문 예산과 교육환경개선사업 및 예비문화도시사업 추진, 도시재생과 쾌적한 환경도시 건설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생현안 예산을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

예결위는 부위원장에 김근재 의원이 선출됐고, 위원으로 이금이, 김관호, 문상수, 김양규, 박용, 이형완, 정영수, 최홍림, 김수미 의원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박용식 예결위원장은 위원장으로 선임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동료 위원님들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 적극적이고 합리적인 소통으로 현안 사업들을 꼼꼼히 살펴 시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 심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식 의원은 지난해 전남도 22개 시·군 의회의원 중 지역발전과 지방자치발전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반기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상했고 초선의원으로 제11대 목포시의회 운영위원장을 맡아 시민 생활, 복지와 밀접한 조례제정은 물론 예산 확충 등에 앞장서왔다. 또 지역현안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 지난달에 더불어민주당 1급 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