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산정동 숨은 명물찾기 비대면 사진전 ‘눈길’
상태바
목포 산정동 숨은 명물찾기 비대면 사진전 ‘눈길’
  • 김영준
  • 승인 2020.12.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정동행정복지센터서 25개 사진 작품 전시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산정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0년 산정동 숨은 명물찾기 사진전을 개최해 눈길을 끈다.

이번 사진전은 산정동 마을공동체 행복마을1번지산정동사람들(대표 조기석)에서 주관한 행사로 지난달 5일부터 사진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된 사진 총 25개 작품을 지난달 26일부터 전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진전은 산정동에 애정이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함께 출품된 사진으로 산정동의 역사부터 인물, 풍경까지 다양한 주제의 사진이 전시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주요 전시 목록으로는 기업형 야학 행보중학교42년의 역사 일광경로당근대역사가 숨쉬는 목포산정교회청호웰빙공원 기찻길의 삶 산정산(돌산)의 아픔과 환희 목포형무소합장비 표창왕, 최고령 어르신, 산정동을지키는사람들 등 인물 감성 충만 산정동의 골목길 등이다.

조기석 대표는 이번 사진전은 주민의 눈으로 바라보는 산정동의 과거와 현재의 아름답고 정감있는 모습을 전시하며 지역사랑을 키우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민희 산정동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주민활력을 제고하여 산정동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커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전에 전시된 작품은 직접 찾아오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홍보할 예정이며 각종 행사시 찾아가는 사진전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