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진로페스티벌
상태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진로페스티벌
  • 김영준
  • 승인 2020.12.1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夢Key(꿈을 찾는 열쇠)’ 개최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YMCA가 운영하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형수)는 지난 5일 센터내 다목적홀외 동아리실 등에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와 탐색,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8회 진로페스티벌 Key(꿈몽 열쇠Key: 꿈을 찾는 열쇠)’를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와 동아리연합회 비빔밥청소년 위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한 이번 몽키프로그램은 모두 함께! 꿈찾GO! 행복JOB! 란 주제로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의 공연과 직업체험, 직업인과의 만남, 진로토크콘서트, 꿈발표대회, 체험마당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직업인과의 만남 & 체험 한마당은 유튜브크리에이터, 바리스타, 웹툰작가, 헤어연출, 챠밍메이크업, 네일아트, 하바리움체험, 드림케처체험, 우드버닝체험, 아크릴무드등 체험이 직업멘토들과 함께 진행되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그려나가는데 길라잡이가 됐다.

진로 토크 콘서트에서는 김명주 청년CEO가 청소년들과 함께하며 진로에 대해 가지과 있는 생각들을 자유롭게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며, 꿈발표대회에서는 본선에 오른 8개 팀이 참가하여 자신이 갖고 있는 꿈에 대해 직접 발표하며 자신감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한차례 연기되었던 이번 진로페스티벌은 온라인을 통한 체험키트 제공과 SNS를 활용하여 온라인으로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실내외 방역과 함께 실내 공간 면적에 따라 적정인원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