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문화지소, 신안’ 섬 문화예술 시범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신안군 ‘문화지소, 신안’ 섬 문화예술 시범 프로그램 성료
  • 류용철
  • 승인 2020.12.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섬 문화활동가가 참여하는 「섬 미술관 교육」성공적으로 마쳐"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신안군(군수 박우량)에서 11월부터 운영한 ‘행복전남 문화지소, 신안(약칭 문화지소 신안)’ 사업의 시범 프로그램인 「섬마을 미술관 교육」 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코로나 방역과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보건·안전 지침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지난 12월 12일과 19일 양일간 4회에 걸쳐 신안군 흑산도와 압해도, 자은도에서 섬마다 있는 야외 미술관을 중심으로 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매회 10명씩, 총 40명의 신안군민과 섬마을 문화활동가를 대상으로 섬마을 미술관 교육이 이루어졌다.

‘문화지소 신안’은 1004섬 신안 주민 누구나 일상에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섬 지역의 특성을 살려 운영하는 시범사업이다. 서희선 문화지소 신안 코디네이터는 문화·예술교육 분야에 관련된 지역 활동가 네트워크를 만들어 섬 지역의 특성에 맞는 고유자원을 발굴하는 한편 지역주민이 공감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또한 섬의 환경이나 여건에 적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착오 없이 진행하는 데 역할을 다했다.

문화지소는 올해 시범사업을 진행한 성과를 보강하고 발전시켜 전문화된 문화 인력 양성에 힘쓰는 한편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하는 섬마을 미술관 작품 전시, 로컬 체험 활동 등 누구나 쉽게 접하여 즐기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기획하는 방향으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섬의 색깔과 특성을 잘 반영하는 컨셉으로 기획하여 음악·춤·미술 등 다양한 예술 분야와 접목한 다원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운영될 신안 문화지소 사업을 통해 섬 주민들이 지속적인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면서, 더욱 “안정된 환경에서 지속성을 담보하는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