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코로나19 패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독려
상태바
전남도 코로나19 패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독려
  • 류정식
  • 승인 2021.01.1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 전남도는 중기부에서 11일부터 도내 소상공인 11만 명에게 '버팀목자금'을 지급함에 따라 대상자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정부 방역조치로 가중된 소상공인 경영난 완화를 위해 지원하며, 지난해 11월30일 이전 사업자등록을 마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다.

자금 지급을 위해 중기부는 새희망자금 수급자를 포함한 지급대상을 선정하고 해당 소상공인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누리집에 접속해 신청하면 바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휴대폰 등 온라인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을 위해 지역 거점별 현장 신청창구도 운영해 디지털 소외 소상공인들도 신속하게 혜택을 볼 수 있다.

지원금액은 집합금지로 피해를 본 경우 300만원, 영업제한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200만원, 2019년 대비 매출이 감소한 연 매출 4억원 이하 소상공인은 100만원을 지원한다.

전남도는 도내 소상공인들이 버팀목 자금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금액, 지급방식 등을 담은 홍보 전단지 10만 부를 시·군과 함께 제작해 배포했다.

또 전남소상공인연합회와 전남시장상인연합회, 음식업, 이·미용업 등 업종별 연합회 회원들에게도 자금에 대한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도내 상점가와 전통시장 인근에 홍보 현수막도 게시했다.

주순선 전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도내 모든 소상공인들이 정부정책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겠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 혼란과 불안 심리를 악용한 스팸문자가 증가하고 있어 소상공인들은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