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혁제 전남도의원, 김근재 목포시의원 ‘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당대표 포상
상태바
이혁제 전남도의원, 김근재 목포시의원 ‘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당대표 포상
  • 류용철
  • 승인 2021.01.14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의회 김근재 의원과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이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홍영표)‘2020년 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이낙연 당대표의 특별포상을 받았다.

김근재 시의원

김근재 시의원, ‘목포시 장애인 조례우수조례 선정

목포시의회 김근재 의원이 대표발의한 목포시 장애인 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가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에 선정됐다.

김 의원이 발의한 목포시 장애인 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는 장애인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를 보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장애인친화도시 조성기준·시행계획·영향평가 실시, 장애인친화도시 교육·홍보 및 재정지원 등을 규정하고 있다. 또 장애인 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한 공적이 우수한 법인·단체·개인 등에 대해서는 포상할 수 있도록 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살기좋은 목포를 만들어 가기 위해 장애인들의 말에 더욱 귀기울이고 꼼꼼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이혁제 도의원

이혁제 도의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 지급 조례

전남도의회 이혁제(목포4)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 지급 조례는 지방의회 부문 우수조례에 선정, 이낙연 당대표 포상을 받았다.

이 의원은 학업 복귀, 진로개발에 노력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자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교육참여수당 지급 내용을 신설했다.

이 의원의 조례에 근거해 전남 학교 밖 청소년들은 2021년도부터 초등과정 월 5만 원, 중등과정 월 10만 원, 고등과정 월 20만 원의 교육참여수당을 지급받아 학업복귀나 취업을 위한 자기계발비로 쓸 수 있게 돼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