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또뮤지움 '신안군 1도 1뮤지움 중심'
상태바
인피니또뮤지움 '신안군 1도 1뮤지움 중심'
  • 류용철
  • 승인 2021.01.2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신안군은 핵심전략사업 11뮤지움정책의 중심에 서 있는 인피니또 뮤지움이 금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밝혔다.

신안군 자은면 둔장해변에 건립 예정인 인피니또 뮤지움은 새로운 미술 장르인 야외조각과 미디어 전시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인 관람 동기를 부여하고, 예술가의 창작지원에 기반하여 국제레지던스 미술관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인근 관광자원으로는 무한의 다리, 둔장해변, 신안자연휴양림이 있고 리조트 및 호텔 2개소가 건립 중에 있어 지역문화산업 및 관광산업 부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신안군은 기대하고 있다.

특히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신안군은 각 섬 주민들의 문화복지와 경제유발효과 및 관광 활성화를 이끌어갈 중심 사업으로 미술관 박물관을 꼽았다.

11뮤지움 사업으로 추진 중인 24개 박물관미술관 중 앞으로 추진될 대표적인 뮤지움 동아시아 인권평화미술관은 평화의 상징 김대중대통령의 고향 하의도와 닿아 있는 신안출신 민중예술가 홍성담의 고향 신의도에 신안에서 시작된 농민토지탈환 역사에 바탕을 둔동아시아의 인권과 평화의 가치를 예술로 꽃피우고자 추진중에 있으며, ‘인피니또뮤지움은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보따가 무상으로 설계에 참여해 미래의 가치를 담보할 국제적인 현대미술을 담을 공간으로 준비 중이다.

그리고 세계적인 화가 김환기 고택 인근의 국내외에서 찾아 볼 수 없는 가장 아름다운 플로팅뮤지움을 야심차게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