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수련원, ‘양을행복마을 학교’ 운영
상태바
목포시청소년수련원, ‘양을행복마을 학교’ 운영
  • 김영준
  • 승인 2021.03.17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청소년수련원(위탁법인 목포YMCA)이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이 공모한 ‘2021 목포마을학교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목포마을학교는 교육의 장소를 학교 밖으로 확장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마을 교육공동체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교육 공동체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목포교육지원청이 작년 12월 공모하여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현장실사 등을 통해 선정했다.

목포마을학교는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활동, 마을학교 네트워크, 지역단위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으로 마을과 학교가 상생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목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운영하는 양을행복마을학교에서는 자연과 가족 그리고 마을(동네)라는 세 가지 중점 키워드에 포커스를 맞추어 운영되며 세부프로그램 중 양을산 자연놀이터를 통해 자연, 환경과 함께하는 학교밖 교육 모델를 제시하고, “우리동네 꿈 놀이터를 통해 마을의 가치(교육, 소통, 공익)을 배우고 그안에 담겨있는 가치를 활용하여 자기주도적으로 꿈을 설계하고 찾아보며, 성정 할 예정이다.

주인철 목포시청소년수련원 원장은 수련원은 산과 호수 그리고 울창한 숲으로 이뤄져 있는 양을산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 환경과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마을교육의 중심이 되고,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