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같이 돌자! 목포 한바퀴”
상태바
“다같이 돌자! 목포 한바퀴”
  • 김영준
  • 승인 2021.03.17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 제작 지원 호평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이 목포의 청소년문화센터(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와 지역사회 방과후학교·돌봄 활성화 사업을 통하여 개발·보급하는 목포 한바퀴보드게임을 제작 지원하여 목포의 문화(역사) 바로알기와 건전한 놀이문화 및 여가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지난 11일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에서 런칭 기념 제작 발표회 이후, 목포 관내 학생들에게 보급될 예정이다.

목포교육지원청은 목포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이, 놀이를 통한 창의적인 접근 방법으로 창의력·수리력 향상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목포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기 위한 방법으로 해당 콘텐츠를 활용하기로 했다.

'목포 한바퀴는 목포의 문화자원과 관광지, 유적지와 더불어 청소년 기관과 교육기관을 소개한 방과후활동 교구로써, 목포 지역 청소년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더욱 그 의미가 깊다.

목포교육지원청 최은순 학교지원센터장은 지역사회 방과후·돌봄 활성화 사업을 통하여 목포를 대표할 수 있는 방과후활동 교구가 생겨 뜻깊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교육기관과의 긴밀한 연계·협력 체계 구축으로 학생들의 학교 밖 돌봄 및 방과후 놀이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 연계 기관과의 MOU체결과 우수 프로그램 강사 지원 등, 지역특성에 맞춘 바람직한 학생 여가 문화 정립으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목포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