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도의원 ‘의정대상 수상’ 잇따라
상태바
목포 도의원 ‘의정대상 수상’ 잇따라
  • 김영준
  • 승인 2021.03.31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혁제․박문옥 도의원 ‘2021 광역의회 의정 대상’ 수상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지역 도의원들이 의정대상잇따라 수상했다.

광역의회 의정 대상은 광남일보에서 주최해 광주·전남 광역의회 의원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노력과 우수한 정책으로 지역의 경쟁력과 지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한 광역의원을 찾아 포상하기 위한 것으로 광역의회 의원의 정책 및 의정활동 분야에서 모범적인 시책으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의원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우측 세번째)이혁제 전남도의원이 제12회 광주·전남 광역의회 의정 대상 인적자원 육성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

이혁제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이 지난 24일 광주 염주체육관에서 열린 ‘2021 12회 광주·전남 광역의회 의정 대상인적자원 육성 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혁제 의원은 교육과 문화의 양극화 해소를 통해 학생과 부모 모두가 만족해하는 학교, 행복해지는 전남 만들기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고, 성실하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및 지역발전에 이바지함은 물론 투철한 사명감으로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며 전라남도에 필요한 정책발굴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 이웃사랑 지역공동체 조성 등에 헌신했다.

또한, 목포의 미래를 교육에서 찾기 위해 2차례 토론회를 개최했고, 목포 임성 지구 개발 관련 주민 간 갈등을 조정하고, 학부모와 소통하며 페이스북을 통한 주민과 공유로 학생 안전시설을 설치했다.

이혁제 의원은 전남도민을 위해 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도의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도민을 위해 헌신하며, 특히 우리 전남의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1)박문옥도의원 수상 모습(사진제공/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박문옥 의원

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1)이 지난 24일 광주 염주체육관에서 열린 ‘2021 지방자치경영대상 광역의회 의정대상에서광역의회 행정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박문옥 의원은 주민 복리 증진에 우선하여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실생활과 밀접한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 의원은지역균형발전 및 지방자치단체 간 상생협력 지원 조례를 제정하였고,출향도민 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개정 등 입법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또한, 목포시내 구도심의 공동화에 대응하여 구)목포경찰서 부지에 호남권 평화통일센터, 전남청소년센터, 전남스마일센터 3개소 유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펴고 있다.

박문옥 의원은 현장에서 도민들의 삶 속에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이런 큰상을 받게 되어 책임감이 크다. 앞으로 더 노력하라는 격려로 알고 전남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도민들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