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개강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 개강
  • 김영준
  • 승인 2021.04.07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학생, 그림책지도사, 서양고전읽기 야간강좌 등 대면·비대면 탄력 운영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공공도서관은 목포 지역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독서 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지난 323일부터 일제히 개강했다.

앞으로 4개월간 운영되는 상반기 독서프로그램은 유아학생을 위한 오감톡톡 동화교실(유아4-5) 이야기숲 미술놀이(유아6-7) 룰루랄라 영어동화뮤지컬(초등1-2학년) 독서컨설팅(초등3학년) 4개 강좌와 내 아이가 행복한 책놀이 교육법 그림책교육지도사(3) 러시아 고전문학 읽기 유럽 고전문학 읽기 영미 고전문학 읽기 업싸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등 6개의 성인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지역민의 인문성 함양을 위해 올해 새로이 편성된 러시아 고전문학 읽기 유럽 고전문학 읽기 영미 고전문학 읽기 강좌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비대면 온라인(ZOOM) 방식으로 운영함으로써 주간에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들의 문화강좌에 대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을 걸로 기대된다.

한편, 참여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공모하는 원하는대로 프로그램에 선정된 업싸이클링 팝업북 만들기 강좌는 폐기된 그림책을 예술성 있는 팝업 책으로 재탄생시키는 환경친화적인 강좌로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황성규 관장은 "도서관에서 운영되는 독서프로그램을 참여함으로써 지역 어린이들이 즐겁게 책을 가까이하고 지역주민과 학부모들도 수준 높은 독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독서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061-270-3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