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고마워요 감사해요 사랑해요” 손편지 쓰기 운동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고마워요 감사해요 사랑해요” 손편지 쓰기 운동
  • 류용철
  • 승인 2021.05.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사랑의 손 편지쓰기 공모전 인기 속 ‘존중과 감사의 손편지 쓰기’ 실시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시민신문(대표이사 유용철)이 실시하고 있는 사랑의 손편지 쓰기가 도교육청의 지원과 함께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존중과 감사의 손편지 쓰기를 실시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수업과 비대면 활동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인성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사회 흐름을 감안, 5월 한 달 동안 도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존중과 감사의 손편지 쓰기를 진행키로 했다.

도교육청은 서로 존중하고 감사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한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교과 및 창체 시간을 활용해 감사의 손편지 쓰기’ ‘조부모, 부모 생일에 손편지 쓰기등을 실시하도록 일선 학교에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컴퓨터 자판과 핸드폰 문자에 익숙한 학생들이 직접 손으로 쓴 편지를 부모와 조부모에게 보내는 일이 쉽지 않겠지만, 손 편지 안에 그만큼 더 진지하게 소중한 마음을 담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그 동안에도 가정의 달과 명절 등에 손편지 쓰기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많은 학교에서 부모와 조부모, 이웃과 친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편지나 엽서로 써서 전달하는 행사를 펼치고 있다.

장석웅 교육감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교우간, 가족간 관계 맺기가 어려워지고 있으며, 사회적 관계부재로 인해 자아존중감이 낮아지고 우울감이 커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조부모, 부모와 이웃에 대해 존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손편지 쓰기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