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서 전위예술 거장 백남준을 만나다
상태바
목포서 전위예술 거장 백남준을 만나다
  • 김영준
  • 승인 2021.05.1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오거리문화센터, 7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가정의달 5월 향기나는 전시회 3선

예비문화도시 목포에서 ‘비디오 아트’를 창시한 전위예술의 거장 백남준을 만날 수 있는 보기 드문 기회가 마련됐다.

목포시와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목포오거리문화센터와 노적봉 예술공원 미술관, 목포해양유물전시관에서 특별한 기획 전시를 열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백남준 나의 예술적 고향7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45일 동안 목포 오거리 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김순주 디렉터는 이번 전시는 음악, 미술, 전자기술을 결합해 1960년대부터 일찍이 융복합의 예술세계를 발표했던 백남준의 정신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라며 독일미술관에 남겨진 구체적인 기록을 통해 그가 세상에 남긴 창조성이 미술사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재고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는 비디오작품 2점을 비롯해 판화 10, 사진 등 아카이브 자료를 선보인다.

조춘택 목포시 문화시설관리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예비문화도시 목포시의 명성에 걸맞게 전위예술의 거장 백남준과 우리 산하의 아름다움을 인문 지리적으로 재조명한 김 억 작가의 목판화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가족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