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외국인 전용 주점서 마약파티 적발
상태바
목포해경, 외국인 전용 주점서 마약파티 적발
  • 류정식
  • 승인 2021.05.11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경, 선원·이주여성 등 34명 검거
목포해경이 지난 5일 외국인 전용 유흥업소에서 마약 투약 혐의자들을 검거하고 있다. 목포해경 제공.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 목포의 한 외국인 전용 주점에서 뒤엉켜 마약파티를 펼친 일당이 무더기로 검거됐다.

목포해경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2시께 목포시 하당동의 한 외국인 전용 유흥업소에서 마약파티를 벌인 외국인 선원과 이주여성 등 외국인 34명이 무더기로 검거됐다. 붙잡힌 외국인 34(남자 24, 여자 10) 가운데 마약 판매책 A(29·베트남) 8명에 대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해경은 지난 3월 외국인 선원 등이 전남 일대에서 마약을 공급·판매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국가정보원과 공조 내사에 착수한 뒤 판매책 등 관련 피의자 주거를 파악해 이날 급습했다. 해경은 특공대까지 투입해 전남지역 마약 총책으로 알려진 핵심 용의자를 검거하고 자택 등에서는 상당한 양의 마약을 증거물로 확보했다.

해경은 주점에서 외국인들이 대마와 필로폰 성분이 포함된 합성 마약을 투약하거나 매매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들은 주점 입구에 CCTV를 설치해 출입자를 체크해온 것으로 확인됐다. 해경은 체포된 피의자 전원을 대상으로 소변 간이시약검사와 모발을 채취해 조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