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연꽃축제 8월 18일부터 5일간 비대면 연다
상태바
무안연꽃축제 8월 18일부터 5일간 비대면 연다
  • 김영준
  • 승인 2021.06.1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무안연꽃축제가 818일부터 5일 동안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1일 군은 축제추진위원회 실무협의회를 개최해 연꽃축제 일정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돌입했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달 26일 황토갯벌랜드 과학관에서 축제추진위원회 전체 회의를 개최해 연꽃축제 개최여부에 대한 주민여론과 축제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결과 갯벌축제에 이어 연꽃축제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전체 회의에 이어서 열린 실무협의회에서는 축제 준비기간, 여름 휴가철, 연꽃 개화시기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해 8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연꽃축제를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또한 축제 개최시기 외에도 중·장년층을 유입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동호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접근성이 좋은 인근 도시의 관광객 유입방안 등 지역 축제와 관광 발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박일상 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많은 논의 끝에 올해 연꽃축제 개최시기를 결정했다면서 “6월에 개최하는 갯벌축제의 운영결과를 분석·보완해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연꽃축제를 코로나시대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무안연꽃축제는 10만 평이 넘는 광활한 백련자생지인 일로읍 회산백련지를 배경으로 개최되는 무안군의 대표적인 여름축제다.

한편, 8회 무안황토갯벌축제는 623일부터 27일까지 5일 동안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