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립서점 추천 이주의 책] 책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상태바
[독립립서점 추천 이주의 책] 책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
  • 류용철
  • 승인 2021.06.1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명환 저/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파)/ 20171020

손대는 식당마다 말아먹던 개그맨을

장사의 달인으로 만들어준

책 읽기의 힘

[목포시민신문] ‘고명환하면 개그맨이나 방송인으로만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도 우연히 MBC 라디오에 초대 손님으로 나와 사업 잘하는 노하우를 전하는 고명환의 목소리를 듣기 전에는 그를 흔한 방송인으로만 생각했다. 그는 개그맨으로 유명하지만, 메밀국수집 사장님이기도 하고, 한 때 옥션 직원이었고, 뮤지컬 지도와 강연도 하며 극본도 직접 쓰는 작가다. n잡러를 초창기에 유행시킨 사람이기도 하다. 이 책은 무려 네 개의 사업을 말아먹고 책읽기 신공으로 또다시 도전, 지금은 승승장구하며 매출의 신으로 거듭나고 있는 고명환 저자의 책으로 얻은 성공담에 관한 이야기다. 비단 장사에 국한된 것은 아니다. 하고 싶은 것을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하며 수익 창출을 하고 있는 것도 다 책읽기의 힘이라고 밝히고 있다.

책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는 그가 바쁜 와중에도 천권의 책을 읽고 책이 시키는 대로 살아본 삶의 기록이 담겨져 있는 책이다.

누군가는 책을 읽고, 또 누군가는 책을 권하기도 하지만 책에 나오는 그대로 해본다는 생각은 왜 못했을까. 이 책이 독서법을 다룬 여타의 책과 차별화되는 지점이 여기에 있다. 이 책은 닥치는 대로 많이, 빨리 읽고서 그저 무언가 바뀌었노라고 말하지 않는다. 책이 일러주는 대로 따라가고 실행해보면서 그 효과를 실제로 검증해온 기록이다.

윤선미(퐁당퐁당 책방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