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평화광장내 중앙광장 14일 개방...해변방향 확장, 바닥재 정비
상태바
목포시, 평화광장내 중앙광장 14일 개방...해변방향 확장, 바닥재 정비
  • 김영준
  • 승인 2021.06.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가 평화광장 내 중앙광장을 오는 14일부터 개방한다.

시는 평화광장 리모델링공사 준공을 맞아 정비가 완료된 중앙광장을 개방 할 계획이다.

평화광장은 목포의 대표적인 관광지로서 조성된지 20년이 지났다. 시는 평화광장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여 편안한 휴양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해변차로 일부를 없애고 인도와 녹지공간을 재조정하는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해왔다.

중앙광장의 경우 포장재 노후로 인해 바닥이 파손되고, 좌측부는 지반이 침하되면서 1m 정도의 단차가 발생해 이용에 불편을 초래해왔다.

이에 시는 지난 4월부터 중앙광장에 안전펜스를 설치해 시민 출입을 차단하고, 바닥재를 화강석 판석으로 교체하는 공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해변도로를 없애 해변 방향으로 중앙광장을 확장하고, 러브게이트를 좌측으로 이동시켜 개방감을 확보했다. 바닥에는 춤추는 바다분수 이미지를 고려해 높은음자리 등 음표 도안을 그려넣었다.

한편 시는 평화광장 리모델링사업 준공식을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 해상무대 설치사업이 완료되는 오는 7월 중 합동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