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글로벌셀링센터, 제3기 글로벌 셀러 간담회
상태바
목포대 글로벌셀링센터, 제3기 글로벌 셀러 간담회
  • 류용철
  • 승인 2021.07.22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국립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센터(글로벌셀링RCC)는 지난 13일 제3기 글로벌 셀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석인 글로벌셀링센터장과 최수정 전자상거래학과 교수, 3기 글로벌 셀러 등 관계자 11명이 모여 글로벌 셀러들의 상품 리스팅 및 판매 현황을 파악하고 하반기 일정 계획을 수립했다.

글로벌셀링센터는 전라남도의 ‘2021년 청년 글로벌 셀러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제3기 글로벌 셀러를 양성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201711월 전라남도, 목포대학교와 전남지방우정청이 글로벌 셀러 일자리 창출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20186월부터 1년 단위로 시행됐으며, 목포대학교는 그동안 20명의 글로벌 셀러를 창업시켰고, 이들이 약 27만 달러의 수출과 5000여만 원의 매출실적을 올린 바 있다.

올해는 10명의 예비 창업자를 선발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글로벌 셀러 기본교육과 응용 및 실전 교육을 시행했다.

기본교육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현황과 규모를 파악하고, 전문 실무자 이해 외의 마켓 플레이스 중 하나인 eBay 활용 방법과 다양한 마케팅 기법들을 전수했다.

지난달 2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 응용 및 실전 교육에서는 해외 주요 온라인 플랫폼(Shopee, Amazon, Qoo10)의 활용 방법들을 익히고, 실제 창업 시 도움이 될 창업 관련 세무·회계 지식과 함께 실전 무역 지식을 습득했다.

이석인 센터장은 올해 상반기 글로벌 셀러 교육을 받은 예비 창업자 중에서 지난달 30일 기준 8명이 창업했다하반기에는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11 컨설팅과 멘토링, 상품 소싱 상담회, 화상 바이어 상담회, 해외 배송비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사업을 계기로 청년 글로벌 셀러들이 세계를 상대로 지역의 상품을 알리는 온라인 수출 전문가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