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지역 불우이웃 사랑 무더워 만큼 뜨겁다
상태바
목포지역 불우이웃 사랑 무더워 만큼 뜨겁다
  • 류용철
  • 승인 2021.08.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복지재단, 취약계층 어르신 꿀맛,여름보양식 전달

사회복지법인 이랜드복지재단(이사장 박성경)이 캠페인 모금활동을 통해 취약 계층 홀몸 어르신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한 꿀맛,여름보양식 키트를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에 지원했다.

이번 꿀맛, 여름보양식 지원은 이랜드복지재단에서 진행하는 함께서기캠페인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의 여름 건강을 지키기 위한 소불고기 전골과 백김치 1.9kg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캠페인 후원 모금과 매칭 그랜트 후원(후원자의 후원금만큼 이랜드복지재단이 추가 후원하는 방식)을 통해 모인 이번 꿀맛, 여름보양식 키트는 결식우려 및 취약계층 어르신 50가정에 전달되었다.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강주호 관장은 무더운 여름, 어르신을 위한 여름나기 보양식을 지원해주신 이랜드복지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지원을 통해 어르신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가수 임영웅 팬클럽, 목포 상동 한부모가정에 희망 전달

최근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인 '영웅이를 사랑하는 전국구 누야들 팬모임'(리더 노경순)500여만원을 상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후원금은 가수 데뷔 5주년을 기념해 팬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것으로 한부모 가정을 위한 장학금과 생필품 지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상동은 영구임대아파트 단지가 가장 많이 들어서 있으며 한부모 가정도 많이 거주하고 있다.

특히 가수 임영웅이 한부모 가정에서 훌륭한 가수로 성장한 것과 관련해 팬클럽은 이들 한부모 가정에도 희망을 주기 위한 취지로 이번 후원금이 기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경순씨는 "어려운 시기에 임영웅의 노래를 듣고 많은 행복과 위안을 받은 것처럼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행복과 위안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상동 최성철 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나눔을 실천해주신 '영웅이를 사랑하는 전국구 누야들 팬모임'에 깊은 감사드린다"면서 "기부문화를 만들어낸 임영웅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지기 바라며 기탁된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목포신항만운영, 목포시청 하키팀 후원금 기탁

목포신항만운영()가 지난 4일 목포시청 하키팀 지원을 위해 후원금 1천만 원을 목포시 체육회에 지정·기탁했다.

목포시청에서 열린 후원금 전달식에는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해 여종구 목포신항만운영() 대표이사, 송진호 목포시 체육회장, 배상호 목포시청 하키팀 감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종구 대표는 어려운 여건에서 꿈을 향해 도전하는 목포시청 하키팀을 응원한다면서 비인기 종목의 저변 확대와 지역 체육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업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목포시 체육회를 통해 목포시청 하키팀에 전달돼 훈련용품 구입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김종식 시장은 지역기업인 목포신항만운영()의 든든한 후원에 목포시청 하키팀이 큰 힘을 얻어 앞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청 하키단은 지난 19823월 창단된 전남 유일의 여자 하키팀으로 지난해 열린 제63회 전국종별하키선수권대회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