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어, 9월17일부터 무안~울산 취항 '주 2회'
상태바
하이에어, 9월17일부터 무안~울산 취항 '주 2회'
  • 류정식
  • 승인 2021.08.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무안~김포, 7월 무안~제주이어 세 번째 하늘길 열어

[목포시민신문=류정식기자] 무안군은 무안국제공항에서 무안~울산 간 동서노선을 9월부터 신규 운항한다고 밝혔다.

소형 항공운송사업자인 하이에어는 지난 6월부터 무안국제공항에서 김포 주 10, 7월 제주노선 주 2회 운항하고 있다.

오는 917일부터는 울산노선도 주 2회 운항한다. 무안국제공항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740, 일요일 오전 1110분에 출발하고, 울산공항에서 금요일 오후 610, 일요일 오전 940분에 출발 예정이다. 비행시간은 1시간이다.

현재 무안에서 울산을 가려면 차를 이용하거나 기차를 타야 하는데 차로 4시간, 기차로도 직통 노선이 없고 환승을 해야 하며 4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이번 울산노선 신규 취항은 도 지역 간 기업인의 활발한 교류와 동서 간 교통 이용에 탄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무안국제공항에서는 현재 무안~제주노선과 무안~김포노선이 운항 중이며, 전라남도와 무안군은 공항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비행시간에 맞춰 광주, 목포 방면 전용버스를 운행하고 지역 여행사와 연계한 여행 상품개발과 홍보 지원을 통해 탑승객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하이에어가 운항하는 ATR72-500 기종은 흑산공항 개항 시 주력 항공기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안전보고서, 유럽항공안정청(EASA) 연간보고서에도 안전성이 입증됐다. 좌석이 넓고, 날개가 동채 위에 있어 탁 트인 경관을 볼 수 있는 쾌적한 탑승 환경이 강점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