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서해해경청, 항공특화산단 4만㎡ 분양계약
상태바
무안군-서해해경청, 항공특화산단 4만㎡ 분양계약
  • 김영준
  • 승인 2021.08.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정익 정비고 신설 등 '통합 항공기지' 조성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무안군 항공특화산업단지에 해양경찰의 통합 항공기지가 조성된다.

무안군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19일 무안군청 상황실에서 무안 항공특화산업단지 내 산업시설부지에 대한 분양계약을 체결했다.

통합 항공기지는 현재 무안군이 개발 중인 무안국제공항 인근 항공특화단지 내 기존 서해해경청 무안고정익항공대 인근에 들어선다. 부지는 4규모다.

총 계약금액은 627000여만원이며, 서해해경청은 이번 계약대금으로 314000여만원을 납부하게 된다.

서해해경청은 확보된 부지를 해경 고정익·회전익 임무 수행 및 정비, 훈련 기능을 집약한 통합 항공기지로 개발한다.

고정익 정비고 신설을 시작으로 회전익 항공대와 시뮬레이터 센터 등을 2026년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7797에 달하는 서해해경청 관할 해역뿐만 아니라 독도와 이어도 등 우리나라 전 해역에 대한 항공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대응 역량을 높여갈 방침이다.

무안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항공특화산단 조성사업은 서해해경청의 부지 매입 등으로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국토부에서 2030년까지 항공정비(MRO)산업을 5조원 규모로 확대하는 등 경쟁력 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추진방향이 발표돼 청신호가 켜졌다.

한편, 무안군은 미래 항공산업을 지역특화 선도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망운면 피서리 일대에 35규모의 항공특화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이 중 27만 여에 해당하는 산업시설용지에 대한 분양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