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목포공공도서관,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영준
  • 승인 2021.08.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공공도서관은 마음행복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홍성진)과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과 함께 지난 18, 목포공공도서관에서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주식회사 대한에프에이엔지니어링이 도서(청소부가 된 어린왕자/ 박이철 저) 10,000(135,000,000원 상당)을 목포지역 학생 및 교직원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목포공공도서관에 기부의사를 표현하여 이루어지게 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마음행복 사회적협동조합의 이사이자, 청소부가 된 행복한 어린왕자의 저자인 박이철 작가는 목포교육지원청과 목포공공도서관에서 저자 강연 등 프로그램 운영 요구가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갑수 교육장은 이번 협약으로 인해 목포지역 학교 독서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앞으로도 목포공공도서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학생들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준경 관장은 목포지역뿐만 아니라 전남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에 토대를 마련한 협력이다목포교육지원청, 마음행복 사회적협동조합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학교 연계 독서인문학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미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