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가 '맛의 도시'걸맞는 으뜸맛집 찾아요
상태바
목포시가 '맛의 도시'걸맞는 으뜸맛집 찾아요
  • 김영준
  • 승인 2021.09.0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까지 신청 접수…12월께 선정
목포 맛집 추천 설문조사도 함께 실시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맛의 도시' 전남 목포시가 2022년 목포으뜸맛집 선정에 참여할 업소를 모집한다.

6일 목포시에 따르면 목포 맛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브랜드화하기 위해 3년에 걸쳐 현재 총 137개소의 으뜸맛집을 선정·관리하고 있다.

목포으뜸맛집 모집은 105일까지이며, 모집공고 접수 마감일 기준 목포시에 영업신고 후 2년 이상 계속 영업 중인 일반음식점이 대상이다. 맛의 도시에 걸맞은 음식문화 조성을 선도할 식당과 업주들은 으뜸맛집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근 1년 이내 식품위생법,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등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와 전국 10개 이상, 전라권 5개 이상인 프랜차이즈 형태의 업소는 사업 취지상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서, 업소 현황 및 대표메뉴 설명서, 대표메뉴와 업소 전경 사진 등을 첨부해 목포시청 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식품업계·관광업계·학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목포으뜸맛집 선정위원회'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 등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절차를 거쳐 12월까지 선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소는 지도·책자 및 시 홈페이지 등 홍보 위생·서비스 교육 등 역량 강화 모니터링 등 사후관리를 통한 맛집 품질유지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시 관계자는 "맛의 도시 목포를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으뜸맛집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하겠다""목포의 음식문화를 선도할 업소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시는 으뜸맛집에 대한 신뢰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목포 맛집 추천 설문조사도 함께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