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식 목포시의원, 시민의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발의
상태바
박용식 목포시의원, 시민의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발의
  • 김영준
  • 승인 2021.09.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박용식 의원이 제368회 목포시의회 임시회에서 목포시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 대표 발의하여 본회의를 통과 하였다.

이번 조례는 갈수록 증가하는 차량으로 인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교통안전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적·경제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시민의 생명과 신체, 재산을 보호하여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정하였다.

해당 조례는 교통안전에 관한 중장기 정책방향 설정 및 우리 시 실정에 맞는 시책을 추진하도록 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함으로 더욱 안전한 목포시가 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교통안전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교통안전 교육 및 교통 지도에 관한 사항 재정 지원 포상, 심의·의결 등에 관한 사항이다.

박의원은 해당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아동·노인 등 교통약자에 대한 보호와 배려가 중요시 되고, 교통안전에 대한 시민의식이 향상되어 우리지역이 더욱 안전한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박의원은 목포시가 안전한 도시로 자리 잡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기 시민의 안전과 관련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보장하고 누린 국제안전도시공인 인증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박용식 의원은 제11대 전반기 의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용당용당2, 연동, 삼학동을 지역구로 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하며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적극 펼쳐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