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 신안 신의중 '찾아가는 경제교실” 개최
상태바
목포대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 신안 신의중 '찾아가는 경제교실” 개최
  • 류용철
  • 승인 2021.09.1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센터장 고두갑)는 전남 신안군 신의면에 있는 신안신의중학교(교장 조현환)에서 93~910, 전교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2차시 진행으로 “()지역 찾아가는 경제교실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기획재정부와 전라남도의 지원을 받아 전남지역 소외지역, 도서 지역 초,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소비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경제 가치관을 정립하고 현시대에 맞추어 경제 흐름 및 합리적 소비 생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번 교육은 1차시에는 투자의 신”, 2차시에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이라는 주제로 두 차례 진행하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발전하고 있는 미래 직업군에 대해 설명하고 다가올 미래 사회의 모습에 관해 이야기에 학생들의 집중과 관심을 보였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은 인공지능과 일자리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빠르게 발전하는 변화에 원하는 직업군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등의 의견을 보였다.

이번 강의는 “4차산업혁명, 빅데이터, AI”를 키워드로 진행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 문명의 변화와 발달에 따른 문제점, 자동화 기계의 대체에 따른 일자리, 로봇이 대체 할 직업, 사라질 직업들, 사라지지 않을 직업 등 어떤 직업을 선택하면 좋을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를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