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도의원들, 도유아숲놀이체험원 목포 설립 앞당겼다
상태바
지역 도의원들, 도유아숲놀이체험원 목포 설립 앞당겼다
  • 류용철
  • 승인 2021.09.1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이 목포시 입암산 생채공원 내 설립하는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목포 출신 도의원 5명이 참석했다. 조옥현, 전경선, 이혁제, 최선국 도의원(사진 좌부터)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시 입암산 생태공원 내 잔디광장에 '전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이 설립된다. 도유아숲놀이체험원 목포 유치에 지역 도의원들의 노력이 돋보였다는 자평이다.

전남도교육청과 목포시는 15일 도 교육청에서 장석웅 전남교육감과 김종식 목포시장, 전라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 교육청은 실내외 숲놀이체험시설 구축 실외놀이 및 휴식공간 조성 유아숲놀이프로그램 개발 주말 숲놀이가족프로그램 제공 등 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주관한다.

목포시는 숲 놀이 체험원 부지 제공 부지 주변 숲놀이 시설 설치를 위한 행정업무 , 주차장 등 공원시설 이용 제공 등 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도 교육청은 그동안 도 유아교육진흥원이 동부권인 순천에 위치해 서부권 유아들의 이용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목포시 입암산 생태공원 내 잔디 부지에 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을 검토하고 목포시에 협력을 요청했다.

구체적인 부지 면적과 건축 규모, 설립 시기 등은 추후 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