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국제육상투척대회, 세계 14개국 600여 명 참가 세계적 대회로 발돋움
상태바
목포국제육상투척대회, 세계 14개국 600여 명 참가 세계적 대회로 발돋움
  • 최지우
  • 승인 2014.07.3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 해머던지기 아시아신기록 보유자인 중국의 왕젱 등 우수선수 참가
 

[목포시민신문=최지우 기자]2014 목포국제육상투척대회 겸 제10회 목포전국육상투척경기대회에 세계 14개국 600여명의 선수와 감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명실상부 세계적 대회로 발돋움 하고 있다. 24일 목포시에 따르면 다음 달 4~5일까지 2일간 목포 유달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목포국제육상투척대회에 투척경기 강국인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등 14개국 600여 명의 선수 와 지도자들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9. 19 ~ 10. 4까지 개최되는 인천아시안게임의 전초전의 성격을 가지는 것으로 목포시와 대한육상경기연맹이 주최하고 목포시육상경기연맹과 전남육상경기연맹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대회의 종목은 포환과 원반, 해머, 창던지기 4종목을 남·여 고등부, 남·여 대학부, 남·여 일반부 등 24개로 구분해 진행된다.

특히 여자 해머던지기 아시아신기록 보유자인 중국의 왕젱, 남자 포환던지기 2013년 아시아 랭킹 1위인 중국의 왕 구왕후 등 세계적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대회의 위상을 높일 전망이다. 또한, 목포시청 소속으로 여자 원반던지기 한국 신기록 보유자인 김민은 선수가 국가대표로 참가해 금메달에 도전한다.

이번 국제육상투척대회 목포 개최는 목포가 국제적인 스포츠도시임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또한 목포가 최적의 전지 훈련지임을 알리는 계기가 돼 국내 각급 선수단을 비롯해 외국 선수단 유치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목포시는 기대했다. 지난 2011년에도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노르웨이, 스페인, 핀란드, 에스토니아, 덴마크 등 유럽 5개국 선수 100여명이 목포에서 훈련을 하기도 했다.

목포시는 앞으로도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스포츠 인프라 등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적극 홍보해 전지훈련 팀을 유치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최지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