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용해초 ‘즐거운 음악, 행복한 우리학교’오카리나 발표회
상태바
목포용해초 ‘즐거운 음악, 행복한 우리학교’오카리나 발표회
  • 최지우
  • 승인 2014.07.3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용해초등학교가 지난 22일「즐거운 음악, 행복한 우리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오카리나 연주 발표회를 열어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오카리나 연주는 목포용해초의 특색교육인 3學3樂 프로젝트 중 2樂(재능-악기연주)과 관련된 활동으로 학생들의 정서순화와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목포용해초는 이를 위해 학기초 오카리나를 구입해 전교생에게 지급하였으며 「오카리나 연주 길라잡이」를 자체 제작해 배부했다.

또한 교원들을 대상으로는‘오카리나 지도를 통한 바른 인성 교육’이라는 주제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발표회는‘짧은 기간이었지만 틈틈이 갈고 닦은 실력을 부모님께 보여 드리고 싶다’는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마련됐다. 생활 담당 김영훈 선생님은 “오카리나 덕분인지 작년에 비해 학교폭력 발생 수가 현저히 줄어들었으며 학생들의 표정도 한층 밝아진 것 같다”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공연을 관람한 1학년 한 학부모는“고사리 같은 손으로 오카리나 연주가 가능할지 걱정이었는데 몇 달 만에 이런 큰 무대에서 연주하는 모습이 감동이다”며 기뻐했다. 김형규 교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오늘의 멋진 공연은 학생들의 오카리나를 즐겨 부르려는 적극적인 자세와 꾸준히 오카리나를 지도해 오신 선생님들의 노력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오카리나가 목포용해초 학생들의 감성과 인성 함양을 위한 좋은 친구가 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최지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