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청년 취업 준비생, 체감정년이 짧은 여성 직장인들에게 인기
상태바
보육교사, 청년 취업 준비생, 체감정년이 짧은 여성 직장인들에게 인기
  • 최지우 기자
  • 승인 2014.11.1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습설계, 각기 다른 학력이나 목표에 따른 자격증 취득에 도움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기업들이 대졸신입사원 채용을 줄이고, 취업난이 가속화됨에 따라  장기간 직장을 구하지 못하고 있는 장수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특히 대학을 갓 졸업한 20~30대의 청년실업 문제는 국가적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취업난 해결이 전 세계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자격증 취득 후 지역사회복지센터, 유치원 등에 바로 취업이 가능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에 대한 청년 취업 준비생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구직자들 사이에서는 전문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당연한 것이 돼가고 있다. 모두가 준비하는 스펙보다는 특화된 자격증이 더 낫다는 생각에서다.

특히, 보육교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업돌파구로 여기며 해당분야 공부를 시작하는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보육교사는 아이돌보미, 야간 보육교사, 일반보육시설, 어린이집 등의 교사는 물론, 20인 이하 어린이집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체감정년이 짧은 여성 직장인들에게 인기이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등을 담당하는 전문가로 자격증은 1급, 2급, 3급으로 구분된다. 맞벌이 가족과 보육기관의 증가로 보육교사 전문가의 역할이 대두되고 있다. 

 이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가장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라면 누구든지 사이버대학이나 원격평생교육원 등 자격증 전문기관의 시간제수업을 통해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보육교사2급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취득할 수 있다.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필수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해 총 51학점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사편입과 학사학위도 학점은행제로 가능하다. 
 
취업 인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도 크게 증가하였다. 교육기관을 선택할 때는 교육과학기술부 인증 여부, 기관의 우수성 및 인증내역, 학위 및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 보유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정부로부터 평가인정을 받지 않은 교육기관이 난무하고 있어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다. 반드시 정부로부터 인증 받은 교육기관인지부터 따져보고 수강신청을 해야 사고가 없다. 
 
또한 개개인의 학력, 학습능력, 학습환경 및 학습방법에 따른 개별화된 학습설계가 필요하다. 이젠에듀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습설계를 통하여 개인마다 각기 다른 학력이나 취업목표에 따라 학업의 과정과 이수할 과목들을 맞춤 설계해 준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전문으로 양성하는 이젠에듀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 평가인증 원격학점은행기관으로 현재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전공필수과목을 포함한 28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어 따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시간을 내어 공부하기가 힘든 직장인이나 육아를 하는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철저한 학습관리로 학습자고 중도 포기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멘토링 교수, 조교, 운영자가 학습자의 학습 설계부터 수료 및 취업까지를 책임지는 책임 서비스제를 실시해 학습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하여 학습도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해결을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이젠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매월 수강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edu.ezenedu.com) 또는 전화(1688-7279)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