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목포시장 정책공약 이행 의지 있나"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 정책공약 이행 의지 있나"
  • 윤영선
  • 승인 2014.11.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단체연대 "시민과 약속은 소중"

목포지역 시민단체가 박홍률 시장의 지방선거 후보시절 약속했던 정책공약에 의문을 제기하며 이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목포문화연대와 목포YMCA 등 목포지역 17개 시민단체가 참여한 '6·4지방선거 목포시민단체연대'는 11일 "시민과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고, 책임있는 태도를 보여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전 목포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목포시장 취임 2개월께 후보자가 서명한 정책과제들의 이행계획을 요구했으나 실망으로 돌아왔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목포시민단체연대는 지난 6·4지방선거 과정에서 '목포시정 6개 분야 23개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후보들의 채택여부를 확인했다.

당시 박 후보는 시민단체가 제시한 정책과제를 모두 수용하고 이행하겠다는 요지의 서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하지만 당선 이후 서명한 정책과제들의 세부이행 계획에 대한 확인에 들어가자 정보공개청구를 요청하라는 무책임한 태도를 보이고, 답변서 또한 무성의로 일관했다는게 시민단체연대의 주장이다.

시민단체연대는 "박 시장의 시정방침 첫번째가 '소통하는 열린 시정'으로 알고 있다"면서 "목포시로부터 이행계획에 대한 답변을 받은 일련의 과정을 볼때 소통과는 거리가 멀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이어 "박 시장은 공약이행을 확실히 하겠다고 선언하면서 조례까지 만들었다"며 "후보시절 검토도 하지 않고 무조건 이행하겠다고 답변했던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시민단체연대는 또 "시민단체가 제안한 정책과제가 모두 타당하거나 반드시 당장 추진돼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고 전제한 뒤 "다만 제대로 된 검증도 없이 약속한 당사자들과 협의·조정도 없이 임의적으로 추진여부를 부서별로 판단하는 것은 문제"라고 규정했다.

시민단체연대는 마지막으로 "제안한 정책 중 예산이 크게 투여되지 않고 행정혁신이나 절차적 민주성의 강화를 요구하는 정책에 대해서는 검토를 요구한다"면서 "검토과정의 간담회 개최를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윤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