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복지정책, 서비스 질의 향상까지
상태바
정부의 복지정책, 서비스 질의 향상까지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4.12.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박근혜정부의 복지공약 시행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사회적 안전망의 확충과 복지서비스 질의 향상도 이루어질 것인지 주목되고 있다.

정부에서는 출산지원금을 늘리고 보육비를 지원하는 등의 지원을 서두르고 있고, 사회복지공무원의 인원수를 기존보다 대폭 늘이겠다는 발표와 함께 사회복지공무원 채용 공고가 발표되었다.

이에 따라 복지 관련 자격증을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활발한 사회활동을 보장받을 수 있어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시·도와 시·군·구 및 읍·면·동 등의 사회복지사업기관과 사회복지전담공무원, 혹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 등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최근 정부의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배치의무화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 공무원으로도 근무할 수 있다.

이젠에듀 원격평생교육원의 관계자는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무시험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청자가 크게 늘고 있으며, 정규 대학과정을 거치지 않은 고등학교졸업자나 비전공자라도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단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회복지사2급과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보통 1년 안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2급의 경우는 무시험으로 필수과목 10과목, 선택과목 중 4과목을 온라인 수강을 통해 이수하면 되고, 필수 10과목 중 1과목은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으로서 사회복지기관에서 120시간 실습을 하면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1급은 국가고시 시험을 치러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 된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전문으로 양성하는 이젠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 평가인증 원격학점은행기관으로 현재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전공필수과목을 포함한 21과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어 따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지만 시간을 내어 공부하기가 힘든 직장인이나 육아를 하는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철저한 학습관리로 학습자가 중도 포기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멘토링 교수, 조교, 운영자가 학습자의 학습 설계부터 수료 및 취업까지를 책임지는 책임 서비스제를 실시해 학습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젠에듀원격평생교육원은 현재 매월 수강생 수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du.ezenedu.com) 또는 전화(1688-7279)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