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어린이집, 송한웅 대표
상태바
솔로몬 어린이집, 송한웅 대표
  • 윤영선
  • 승인 2015.02.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최대 규모 유치원
체계적인 창의 인성교육 주력
안전한 놀이환경과 먹거리 확보


    송한웅 원장
목포시 솔로몬어린이집은 암기 위주의 주입식 교육보다 창의적인 전인교육을 펼쳐, 아이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성을 익히는 데에 주력하고 있어 많은 학부모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 현재 원생 수는 245명에 이르며, 선생님 수만 25명에 달하고 있다. 규모 면에서도 목포시에서 가장 크며, 옥외 수영장 및 실외 놀이터 2개와 실내 놀이터 1개를 구비하고 있으며, 블록방을 갖춰 아이들이 맘껏 뛰놀며 창의성을 키워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한 1층 강당은 총 80평 규모이며 아이들의 생활체육과 태권도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송한웅 원장은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최우선의 목표는 늘 안전이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면서도 안전까지 확보될 수 있도록 시설투자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CCTV또한 2010년에 도입 23대가 시설 곳곳에서 가동 중이다. 그리고 아이들 교육에만 주력하는 게 아니라 어린이 교사 교육에도 열과 성을 다해 가르치고 있다. 교사 교육이 잘 되어야 아이들 교육도 잘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늘 교사들이 화목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배려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들이 보다 화목한 환경에서 전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송한웅 원장은 안전한 먹러리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시에서 나오는 보조금과 일정 자부담률을 초과하여 아이들이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과 신선한 육고기를 매일 먹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아이들의 교육에 있어서도 송한웅 원장은 머리로 많이 아는 것보다 마음으로 깊게 느끼는 인성교육에 주로 치중하고 있다. 강압적이고 주입식적인 교육보다 스스로 알아내는 힘을 키우도록 도와주고, 암기위주의 인지적 발달보다 예쁜 자기 표현을 먼저 가르치며 당장 눈에 보이는 교육보다 미래를 생각하고 가르치는 열린 교육의 장을 펼쳐 나가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송한웅 원장은 “사람이 살아가는 평생 가운데 유아기 때 이미 80%의 지능이 형성되므로 가장 중요한 이 시기에는 반드시 올바른 교육이 이루어져야만 지성과 감성의 조화 속에 창의력이 배양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성을 익히게 된다. 그리고 알맞은 교육환경과 유능한 교사의 교육계획에 의한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때 반드시 전인교육의 목표가 달성될 것이다”라고 역설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관해 송한웅 원장은 “수입의 상당부분을 시설 환경과 교육 환경 증설에 투자하고 있다. 그리고 신실한 마음으로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며 아이들이 부모님의 보다 큰 신뢰 아래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내비쳤다.

솔로몬 어린이집 문의: 061-283-0789
솔로몬 어린이집 위치: 전라남도 목포시 석현마을길 3 솔로몬어린이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