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전라권 헌법토론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충청·전라권 헌법토론대회 '최우수상' 수상
  • 최지우
  • 승인 2016.09.0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목상고 학생들이 제3회 전국 고등학생 헌법토론대회 제3권역인 충청·전라·제주지역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에 출전하게 됐다.

법무부가 주관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대회는 청소년들이 헌법과 관련된 문제를 상호 토론함으로써 헌법가치를 체득하고 법질서 준수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4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2학년 6명(박시온, 나대경, 장서연, 조유진, 김민욱)으로 구성된 '해윰'팀은 지난 7월 온라인 대본심사에 응모해 4개 권역별로 8개 학교를 선발하는 데 뽑혔으며, 여름방학 동안 제시된 주제인 '스승의 날 선물 제한', '장애인 고용의무 확대', '미성년자 신문 발행 제한'에 대해 헌법논리에 기반한 찬반 토론을 연습했다.

목상고 토론팀은 지난 8월18일 대전 솔로몬로파크에서 검사, 판사, 법학교수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예선, 준결승, 결승의 치열한 토너먼트 방식 토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곽경실 교사가 지도교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 4개 권역별로 최우수, 우수팀이 참가하는 전국대회는 11월 개최 예정이며, 전국대회 출전을 앞둔 '해윰'팀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얻은 토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논리성과 설득력을 높여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목상고 김승호 교장은 "학생들의 헌법토론대회에 대한 관심을 높여 법질서 준수의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학생자치활동과 토론학습이 활성화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