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협, ‘목포시민과 함께 하는 전남농산물 행복장터’ 개장

18일부터 23일까지 6일 간 농협 목포유통센터서···참외·딸기·대추토마토·파프리카·애호박 등 20여개 품목 특판행사 실시

2017-04-26     최지우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농협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이흥묵)는 1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6일 간 농협 목포유통센터에서 전남농협 관내 시·군연합조직이 참여하는 ‘목포시민과 함께하는 전남농산물 행복 장터’를 운영한다.

이 날 행복장터에서는 이흥묵 농협전남지역본부장, 김승철 목포유통센터사장 및 관내 조합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관내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나주왕곡 꿀참외를 비롯해 강진 흑토마토, 장성 사과, 담양 대추토마토, 화순 파프리카, 보성 딸기 등 20여 품목에 대한 판매 및 소비촉진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올 해 운영하는 전남농협 행복장터는 지난 3월초 광주유통센터 직거래장터를 시작으로 농협목포유통센터 등 오는 12월까지 수도권 직거래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남농산물 직거래장터운영으로 농가소득 증대 및 소비자 물가안정 도모하고 농산물할인 판매 등을 통해 지역소비자에게 알뜰쇼핑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흥묵 본부장은 "전남도내에서 계절별로 많이 나오는 제철농산물을 최우선 판매하고 원산지표시와 식품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행복장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최지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