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벙글 아름다운 노후를 위하여

목포시의회 배종범 의장, 노인대학 강의 실시

2012-12-17     목포시민신문

목포시의회 배종범 의장은 지난 12월 6일(목) 오전 10시 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을 찾아 30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실시하였다.

배 의장은 웃는 얼굴 만들기, 걷기 운동, 치매 예방하기 등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위한 생활 규칙들을 맛깔나게 강의하여 인기를 끌었고 어르신들께 우리 사회를 발전시켜 온 기둥으로서 앞으로도 연륜과 경험으로 현 세대를 올바르게 이끌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이 날 강의는 대한노인회 목포시지회 부설노인대학의 사전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참석한 어르신들은 강의 내내 열띤 관심과 웃음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배종범 의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소외된 이 없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사회적 관심과 다방면의 시책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노인 복지는 물론이고 장애인, 저소득층 등 전반적인 복지 정책의 강구와 실천을 위해 목포시의회에서 적극적이고 꾸준한 노력을 추진하겠다.”는 결의를 보여 어르신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배 의장은 지난 10월에도 목포시 산정동 소재 주안교회 경로대학을 찾아 경로대학생과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펼친 바 있으며 찾아가는 노인 복지로 어르신들에게 위로를 전달하고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