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교수학습개발센터, 국제정신문화교육원 MOU 체결

2021-07-22     류용철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교수학습개발센터(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 이하 CTL)와 국제정신문화교육원(이사장 김용삼)은 지난 14일 국제정신문화교육원에서 학습문화 조성과 인프라 공유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MOU 체결을 위해 조혜영 센터장(CTL), 이보림 연구원(CTL), 조민정 직원(CTL) 등 세한대학교 관계자들과 국제정신문화교육원 김용삼 이사장, 천금주 부원장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학습증진 관련 정보 교류 양 기관의 인력 간 교류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기관 내 교수-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특강 제공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주최·주관 문화행사 교류 기타 학습문화 조성을 위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협약을 체결하였다.

김용삼 이사장은 국제정신문화교육원은 학습 난독증 전문가 양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노력한다면서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대학 간의 긴밀한 관계 형성으로 학습 난독증 전문가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혜영 센터장은 점차적으로 기초학습능력이 저하되는 상황에서 학습 난독증 교육과정은 학습장애를 극복하여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면서 대학생 학습 난독증 전문가 양성을 통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멘토링 학습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세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COVID-19에 대응하고자 지역사회 연계 학습 프로그램(Oh-LTE_On-line home Learning & Teaching English)을 온라인 플랫폼(zoom meetings)을 활용하여 추진함으로서 지역사회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