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예방접종 8일부터
상태바
독감 예방접종 8일부터
  • 박상희
  • 승인 2012.10.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독감 유행 확인 위해 38개 의료기관서 표본감시도

목포를 비롯한 영암, 신안, 무안군 등 도내 지자체들은 올 겨울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지난 8일부터 시군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우선접종 대상자 44만5천명을 대상으로 독감 예방접종을 일제히 시작했다.

우선 접종 대상자는 독감 감염 시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은 65세 이상 어르신과 만성질환자,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6개월 이상 6세 아동 및 조류인플루엔자 대응요원이며 시군 보건소에서 무료 접종한다.
우선 접종 대상자가 아닌 예방접종 희망자는 일부 시군 보건소와 의료기관에서 유료접종이 가능하다.

전남도는 안전 접종을 위해 접종 수요가 과도하게 집중되지 않도록 지역별, 대상자별로 예방접종 기간과 접종 방법 등을 해당 시군 보건소 누리집에서 안내하고 매일 오전 중 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인플루엔자는 매년 겨울철에 유행해 노인이나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에서는 쉽게 감염되고 사망률 증가를 초래해 막대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유발하며 대규모 유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도내 38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독감 유행 확인을 위해 환자 표본감시를 하고 있다.

이해구 전남도 보건한방과장은 “겨울철 독감 예방을 위해 외출 시에는 따뜻한 의복과 마스크를 착용하고 귀가 후에는 손씻기와 양치질 등 개인위생을 청결히 해야 한다”며 “독감이 유행할 때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피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상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