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보고, 함께 인생을 이야기하다”
상태바
“영화를 보고, 함께 인생을 이야기하다”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2.12.1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 고3을 위한 영화인문학 운영

목포고등학교, 목포여자고등학교 2개교 선정 운영
영화 「무간도」- 삶의 이면에는 무엇이 있는가?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이한근)은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의 바람직한 여가문화 정립을 위해 ‘고3을 위한 영화인문학’을 운영하였다.
 
지난 11월 29일과 12월 6일에 각각 목포고등학교와 목포여자고등학교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양조위, 유덕화 주연의 「무간도」를 함께 본 후  전남대학교 철학과 BK21 연구원 이향준씨의 “삶의 이면에는 무엇이 있는가?”라는 주제로 의 강의가 있었다.

영화인문학 강좌에 함께한 이원영 선생님(목포여자고등학교 3학년 학생부장)은 “평소 영화를 보고도 자신의 느낌을 말하는 데서 그쳤는데 영화를 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우리의 삶과 세상을 보는 눈을 갖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목포공공도서관 이한근 관장은 “학업과 진학에 대한 부담감으로 스트레스에 지친 고3 수험생들에게 영화보기와 인문학적 해설을 통해 주체적이고 진취적인 인생설계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목포공공도서관에서는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매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영화인문학-「우리, 영화랑 이야기 해 볼까?」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볼만한 인문학적 주제들을 영화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프로그램으로 목포지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목포주말학교 홈페이지(http://week.mpe.go.kr) 회원가입 후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