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혁제 도의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이혁제 도의원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김영준
  • 승인 2021.03.10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이혁제 전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목포4)은 지난 3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행정안전부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참여자는 안전 괄호 자세를 취하는 사진을 촬영한 뒤 SNS에 올리고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목포한국병원 강철수 대표원장의 지목을 받은 이혁제 위원장은 목포근화희망타운 내 어린이 통학버스 승차장과 목포임성초 앞 교통시설 현장 점검 후 손팻말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위원장은 그동안 안전한 통학을 위해 통학버스 승차장 3곳을 설치하는 등 학교 앞 교통안전 시설 현대화에 앞장섰다.

또 어린이 교통사고가 학교 앞 건널목 발생률이 높은 점을 주목해 관내 초등학교 앞 건널목을 옐로카펫으로 바꿨다. 특히 학교 앞 스마트횡단보도 설치비 2억 원을 전액 도비로 확보해 목포시에 지원했다.

지난 제349회 전남도의회 임시회에서 전남교육청 학생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을 전부 개정해 학생 교통 안전 교육 및 인식을 높였고, 관련 예산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이혁제 위원장은 민식이법 이후 많은 사람이 어린이 교통사고에 관심이 있다챌린지만으로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막을 순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도와 시설을 동시에 갖춰야 실질적인 효과가 나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 안과 밖에서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혁제 위원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목포홍일중 송병주 교사, 목포영화중 김기도 교사, 목포교육지원청 김미혜 교사를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