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특별위원회, 청주시 버스운영사례 벤치마킹
상태바
목포시의회 특별위원회, 청주시 버스운영사례 벤치마킹
  • 김영준
  • 승인 2021.06.0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시내버스 운영체계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

[목포시민신문=김영준기자] 목포시의회목포 시내버스 업체 휴업 관련 대책 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오수)가 지난 2청주형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벤치마킹을 위해 청주시의회를 방문하였다.

방문에는 목포시의회 특별위원과 함께목포시 버스 공공성 강화 범시민 대책위원회대표 3명도 함께 동행 하였다.

이번 벤치마킹은 최근 목포 시내버스 업체의 휴업신청 번복으로 시민들의 불신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고 버스운영 중단 사태의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찾고자 마련되었다.

방문단은 청주시 도시건설위원회 소속 시의원과 청주시 대중교통과 관계자, 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관리위원회 관계자 등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청주형 시내버스 준공영제를 실시하기 위한 준비과정, 문제점 및 대책 등을 살펴보고 목포시 운영체계 도입 및 발전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오수 위원장은 금번 벤치마킹은 민간기업이 대중교통을 운영하는 데 있어 발생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보완하고, 목포시 교통 특성에 맞는 운영체계 도입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밝혔다.

이번 특위활동에는 11명의 위원 중 김오수(위원장)과 김휴환(부위원장), 이형완, 박용식 의원 등 4명만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