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입암산에 유아숲 체험공간 생긴다
상태바
목포 입암산에 유아숲 체험공간 생긴다
  • 류용철
  • 승인 2021.10.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도교육청 ‘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 업무협약
도의원들, 유아숲놀이체험원 목포 설립 앞당겨 자평
전남도교육청과 목포시는 지난 15일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장석웅 도교육감과 김종식 시장, 전라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경선 도의원, 장석웅 도교육감, 김종식 목포시장, 최선국 도의원(사진 좌부터).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시 입암산 생태공원 내 잔디광장에 전남 서부권 유아들을 위한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이 설립된다.

전남도교육청과 목포시는 지난 15일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장석웅 도교육감과 김종식 시장, 전라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라남도교육청은 실내외 숲놀이체험시설 구축 실외놀이 및 휴식공간 조성 유아숲놀이프로그램 개발 주말 숲놀이가족프로그램 제공 등 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주관한다.

또 목포시는 숲놀이체험원 부지 제공 부지주변 숲놀이 시설 설치를 위한 행정업무 지원 , 주차장 등 공원시설 이용 제공 등 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그동안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이 동부권인 순천에 위치해 서부권 유아들의 이용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목포시 입암산 생태공원 내 잔디 부지에 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을 검토하고 목포시에 협력을 요청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시의 이번 협약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숲놀이 체험 공간이 탄생될 예정이며 서부권 유아들의 즐거운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좋은 부지를 제공해준 목포시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이 개방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자연숲 공간에서 질 높은 숲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전남 서부권 유아들이 창의적인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도유아숲놀이체험원 목포 유치에 지역 도의원들의 노력이 돋보였다는 평가이다.

전경선, 박문옥, 조옥현, 최선국, 이혁제, 최현주 도의원은 전남도 유아 숲놀이체험원 설립으로 유아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목포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명품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남도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