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도시재생 게스트하우스마을기업 공모
상태바
목포시, 도시재생 게스트하우스마을기업 공모
  • 류정식
  • 승인 2016.06.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길 해설가 육성 마을학교 교육생 모집

목포시가 도시재생에 따른 유휴시설 활용과 역사·문화·관광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게스트하우스마을기업을 모집한다. 게스트하우스마을기업은 도시재생선도지역(60만㎡)내에서 외국인관광도시민박형과 한옥체험 등 2개 관광사업분야에 대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화된 게스트하우스를 조성할 법인격 마을기업 약 10개소를 선정한다.

시는 오는 7월 11~13일 사업계획을 접수받아 현장실사 등 심사위원회 평가를 거쳐 7월 중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8월부터 보조금을 지원해 10월부터 오픈할 계획이다. 또 시는 목원동에 조성되는 관광루트를 활성화하고자 ‘목원동 골목길 해설가 육성’을 위한 마을학교 교육생도 모집한다.

교육인원은 20명으로 6월 21일~7월 23일까지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지역문화 및 관광해설에 관심이 있는 목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설가의 역할은 ▲ 목원동 관광해설가 ▲관광루트 전문 가이드 ▲관광프로그램 기획 및 활성화 ▲웰컴센터 및 어울림회관 자원봉사자 등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이야기가 있고 지역문화가 녹아있는 특화된 게스트하우스 마을기업을 조성해 관광활성화를 도모하고, 골목길 해설가를 육성해 관광루트에 활기를 불어넣어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