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창업 청년 진출 상인 모집
상태바
목포시, 창업 청년 진출 상인 모집
  • 최지우
  • 승인 2017.05.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앙시장 청년몰 입점자 요식업, 공예디자인 교육생 대상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시는 청년 창업진출 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신중앙시장 내 ‘청년 몰’ 점포에 입점할 ‘푸른돌 청년상인 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푸른돌’은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전남도의 청년상인 브랜드 네이밍으로 전라남도의 현지실사를 거쳐 신중앙시장이 사업대상지로 확정됐다.

사업은 시장 내 점포 10개소에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 요식업 및 공예디자인 청년 점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점포 운영자의 창업을 지원할 교육훈련생은 전라남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팀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6월 9일까지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고용보험 미가입자이어야 하며, 4년제 4학년 1학기 이수자, 2년제 전문대 2학년 1학기 이수자(3년제 3학년 1학기 이수자)는 신청 가능하나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제외된다.

교육훈련생들이 최종 선발되면 창업교육,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의 70시간의 창업교육이 시행되며, 90% 이상 이수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사업비 최종 심의를 통해 초기 창업지원금 최대 22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성공창업을 위한 예비창업자의 초기사업비 부담 완화를 위해 인테리어, 임차료 등 창업인프라 구축비도 지원된다.

신중앙시장 청년몰은 단순한 창업공간에서 벗어나 청년들 스스로가 만들고, 청년들의 문화가 공유되는 곳으로 목포를 찾는 젊은 관광객들이 즐길 먹거리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명소로 재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훈련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테크노파크 푸른돌 청년상인 육성 프로젝트 홈페이지, 목포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목포시청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