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입주기업, 해수부 지원 프로그램 선정
상태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입주기업, 해수부 지원 프로그램 선정
  • 류용철
  • 승인 2021.04.20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유용철기자]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대양에스씨() 해양수산부의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대양에스씨()는 해양수산부의 해양수산 창업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 프로그램 4.95: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40개 기업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시제품 제작 및 개선, 홍보 마케팅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대양에스씨()는 지원센터 연구인력과 협업해 해수부의 ‘2020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사업화 부문에 김 종자 스마트 배양장치를 제안해 대상(해양수산부 장관상) 수상한 데 이어 이번 프로그램에도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대양에스씨는 개발한 스마트 배양장치는 장마와 이상 기온 등 날씨 영향을 전혀 받지 않고 배양에 필요한 최적의 생육환경을 제공해 고품질의 종자를 생 공급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방식으로 수온과 조도 등을 조절함으로써 성숙 억제 및 촉진이 자유로워 연중 원하는 시기에 우량 김 종자 생산이 가능하다.

이영철 ()목포수산식품센터장은 사업화 자금 지원과 센터의 전문기술 지원을 통해 수산식품산업 유망 기술이 제품화되고, 향후 김산업의 매출 성장으로도 이어지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수산식품산업분야의 유망 창업기업 발굴과 후속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