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무안신안축협, 으뜸한우 송아지 브랜드 출범식 개최
상태바
목포무안신안축협, 으뜸한우 송아지 브랜드 출범식 개최
  • 류용철
  • 승인 2022.01.1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이 지난달 26일 명품한우고장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무안군, 신안군 으뜸한우 송아지 브랜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일로가축경매시장에서 열린 출범식엔 김산 무안군수, 박철승 신안군 부군수, 문만식 목포무안신안축협 조합장, 신승욱 농협전남축산사업단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전원이 코로나 접종을 완료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소규모로 진행했다.

으뜸한우 송아지 브랜드 육성사업은 한우의 고급화와 수출기반 구축을 위해 2018년부터 전국 최초로 전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한우 개량을 통해 우량 송아지를 생산선발하고 관내 한우 사육농가에 공급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사업이다.

으뜸한우 송아지는 고등등록우와 유전능력 상위 30% 이상 개체, 후대도축 성적이 우수한 개체 중 선형심사 79점 이상인 암소에서 생산된 송아지를 대상으로 친자확인, 혈통등록, 발육상태 확인, 질병유무 등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한편, 무안군은 2020년부터 3년간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으뜸한우 송아지 브랜드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사업 시행기관인 목포무안신안축협에서 혈통등록우 이상 우량 암소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