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으로, 도서관으로… 목포 봄 맞아 행사 다채
상태바
박물관으로, 도서관으로… 목포 봄 맞아 행사 다채
  • 류용철
  • 승인 2022.03.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어린이 해양문화유산 그림 공모전 개최

내달 8일까지 전국 유치원초등 대상

[목포시민신문]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김연수)는 이달 28일부터 48일까지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해양문화유산 그림 공모전 : 내가 그리는 바닷속 보물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여 어린이들에게 우리 바다의 역사와 해양문화유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행사다. 해양문화유산을 주제로 유치원생(5~7)과 초등학생이 그린 그림이면 응모할 수 있으며, 8절지(272394mm)에 크레파스, 색연필, 사인펜, 수채화 물감, 파스텔 재료로 그린 그림이면 된다.

응모방법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www.seamuse.go.kr)에서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완성된 그림과 함께 우편으로 제하거나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418일에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에서 결과를 발표한다. 유치부, 초등 (1~3학년고학년(4~6학년)부로 구분하여 심사하며 부문별 당선자 48명은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55일 어린이날에 시상식 개최 후, 입상작은 53일부터 29일까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목포해양유물전시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과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해양문화유산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해양문화유산을 널리 알려 나갈 계획이다.

 

목포자연사박물관 상반기 특별기획전 진행

독도 등 한국의 자연유산 알리는 실감형 체험전시 운영

목포자연사박물관이 지난 8일부터 1층 기획전시실에서 한국의 자연유산을 주제로 한 디지털 문화유산 실감체험관 고고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재청과 협업을 통해 한국의 자연유산의 가치 확산과 지속적인 관심을 위해 모든 연령대가 호기심을 갖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실감형 체험전시로 마련됐다.

실감형 체험전시는 입체적 3면 스크린 영상과 VR체험을 통해 관람객에게 자연 현장에 들어와 있는 듯 한 생동감을 선사한다.

전시콘텐츠는 독도, 천문, 공룡으로 구성되는데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별자리 이야기를 미디어아트와 다큐멘터리 형식의 몰입형 영상으로 선보인다. 또한 VR을 통해 독도 탐험, 별자리 관찰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감형 체험전시는 자연유산을 보다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관람객에게 친근한 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채로운 형식의 전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어린이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진행

목포어린이도서관(관장 김용민)‘2022 상반기 문화프로그램322일부터 520일까지 9주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소수 인원으로 진행된다. 감염 상황에 따라 대면 또는 비대면 강좌로 전환될 수 있으며, 성인·초등학생·유아를 위한 다양한 강좌도 준비돼있다.

성인 대상으로는 아이와 행복한 책놀이’, ‘행복한 손뜨개, 6-7세 유아를 대상으로는 꿈꾸는 과학교실이 진행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창의과학실험’, ‘수학은 내 친구어메이징 수학 진행되며 창의보드게임과 온라인 수업 메타버스로 가자!’ 등이 신규 강좌로 개설됐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특정 강좌의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및 전화(287-1922) 확인할 수 있다.

 

목포영어도서관, 온라인 영어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목포영어도서관이 322일부터 624일까지 목포시와 인근지역의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영어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영어회화를 학습하는 톡 톡 잉글리시강좌가 수준별 3개반으로 운영된다.

성인 대상으로는 기초 영어표현을 배우는 영어회화 초급’, 영화를 통해 영어를 익히는 영화영어’,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 영어학습자료로 인기가 높은 ‘TED 강연3개의 강좌를 운영한다.

수강생은 16일까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도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운영하게 됐다면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의 기쁨을 제공하는 교육문화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