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2022년 목포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2022년 목포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 류용철
  • 승인 2022.09.0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초등학생 입학지원금 조례 제정 등 3건 합의
시설분야 시보조금 반납 문제 해결 대응방법 개선

[목포시민신문] 목포교육지원청과 목포시는 지난 22일 목포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내 교육협력 분위기 확산 및 목포교육 발전 방안 강구를 위한 ‘2022년 목포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목포교육지원청이 제출한 3건의 안건 중 2023년 목포시 교육기관 보조사업(계속사업 9건과 신규사업 5건 총 14, 995,951천원으로 전년대비 247,289천원 증) 지원, ··학 거버넌스 조성을 위한 매월 첫째주 목요일에 개최하는 목포교육민회 활성화, 목포시 초등학생 입학지원금 조례 제정 등 3건에 대해 최종 합의했다. 기타사항으로 제출한 시·군 간 공공요금 불균형 해소방안에 대해서도 목포시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시설분야 대응투자와 관련해서는 교육청이 자체예산을 확보하지 못해 시보조금을 반납하게 되는 문제를 해소하고자, 교육청에서 본예산 편성 후 사업비를 확보하면, 목포시는 추경예산에 대응사업비를 확보해 주기로 개선했다.

더불어, 목포시 초등학생 입학지원금은 보건복지부 심사 및 목포시 조례 제정을 통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지원하기로 최종 합의하였다.

박홍률 시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로 명품교육도시 목포를 시와 교육청이 함께 만들어가자며 이를 위해 목포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김갑수 교육장은 교육청과 목포시와의 협력관계가 해를 거듭할수록 긴밀해 지고 있다,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에 함께 대응해 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