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정책제언 간담회 진행....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상태바
목포시의회 정책제언 간담회 진행....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아동권리모니터링단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3.10.2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사랑나눔지역아동센터의 아동권리모니터링단과 목포시의회 최현주 의원(정의당, 연산·원산·용해)과 함께 정책제언 간담회를 진행했다.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은 아동이 일상 속 아동권리 침해상황을 스스로 탐색하고 개선방안을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박재민 부관장 외 2, 목포시의회 최현주 의원, 사랑나눔지역아동센터 정경순 센터장 외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사랑나눔지역아동센터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단원의 지역사회의 개선방안 및 정책제언을 시작으로 목포시 의정현황 공유와 활동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목포시 서해초등학교, 연산초등학교 스쿨존 인도 확장 반사경 설치 일방통행 정비 등의 의견을 목포시의회에 전달하며 정책제안을 촉구했다.

최현주 의원은 어른들의 눈으로 발견하지 못한 부분을 아동들의 시선에서 아동권리 침해사항을 탐색하고 정확히 제언해줘서 기특하고 고마울 따름이다오늘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토대로 빠른 시일내로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