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혜경 목포시의원, 제4회 전남 올해의 여성상 수상
상태바
유혜경 목포시의원, 제4회 전남 올해의 여성상 수상
  • 최지우 기자
  • 승인 2015.07.23 12: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단체 활동기틀 마련, 사회 참여 확대기여 공로 인정

목포시의회(의장 조성오) 유혜경 시의원이 전라남도 양성평등주간(매년 7월 1~7일)을 맞아 지난 10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열린 ‘201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 유공자 시상식’에서 제4회 올해의 여성상을 수상했다.

유혜경 의원은 대한간호협회전남간호사회 사무처장을 역임하며 여성단체 활동의 기틀을 마련하고,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올해 양성평등주간 주제는 ‘일·가정 양립, 양성 평등의 첫 걸음입니다’로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의 권익 증진 및 일자리 창출, 성 평등 의식 확산 등 양성 평등사회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 30명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유혜경 의원은 “큰 상을 받아서 기쁘고 한편으로는 부담스럽다. 지금까지 사회활동을 하면서 여성으로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시의원으로 활동하면서는 열악한 여성들이 사회 환경에 대해 많이 보고 실감하고 있으며 뼈져리게 느끼고 있다. 앞으로도 여성의 지위향상과 권익신장, 사회적 역할 증진에 힘쓰겠다. 여성을 위한 법 제도적 장치는 마련되어 있지만 실질적으로 현실에서는 불합리하고 부적정한 일들이 행해지고 있는 만큼 개선되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금까지 주위 많은 도움으로 여기까지 왔는데 보답하고 사회 환원하는 심정으로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지난해까지 여성의 능력 개발 및 사회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여성주간으로 지정·운영됐으나,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대우 및 참여 기회를 갖고, 똑같은 권리와 이익을 누릴 수 있는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양성평등기본법을 개정, 올해부터 양성평등주간으로 변경됐다.
최지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zizuzoa 2018-06-05 13:39:32
대단하십니다..!! 멋있으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