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에 호남권 최초 영어도서관 열렸다
상태바
목포에 호남권 최초 영어도서관 열렸다
  • 최지우
  • 승인 2016.05.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질의 콘텐츠와 시설로 교육문화 복지서비스 제공

[목포시민신문=최지우기자]목포에 호남권 최초로 글로벌 인재육성의 산실이 될 목포영어도서관이 문을 열었다.

목포시는 11일 박홍률 목포시장, 조성오 시의회 의장, 도 시의원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어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박홍률 시장은 “영어도서관은 우리 어린이들이 소중한 꿈을 무럭무럭 키워나가고, 시민들께서 함께 배우고 공부하며 소통하는 생활 속 학습공간이 될 것이다”면서 “다양한 영어도서와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수준 높은 영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내실있게 잘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석현동 목포어린이도서관 옆에 위치한 영어도서관은 총사업비 20억원(국비 10억원, 시비 10억원)이 투입된 영어도서관은 부지 2467㎡, 연면적 953㎡(지상 2층) 규모로 지난해 6월말 준공됐다.

시는 준공 후 영어 원서 1만5000여권을 비롯해 300여종의 DVD(E-book) 등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풍부하게 구축했다.

도서관 1층은 다양한 영어원서가 비치된 종합자료실, 영유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하는 키즈룸, 북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2층은 100% 영어 활용 공간으로 멀티룸, 스터디룸, 정보화실, 세미나룸 등이 구비돼 영어 공부는 물론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문화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시는 어린이도서관과 연계해 효율적이고 다양한 교육문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어를 두려움없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도록 재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